해외직구 시 가상카드 발급받아 안전하게 거래하자

유통마진이 줄어 물건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해외직구의 장점에도 불구하고, 혹시나 내 정보가 유출되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걱정되어 해외직구가 꺼려지셨던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.

이런 고충을 겪었던 분들을 위해 해외직구용 가상카드 발급 서비스가 2021년 1월부터 전 카드사로 확대 및 시행이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,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정리했습니다. 이 블로그는 원본 블로그 글을 간략화해서 전달하니 상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 원본 글을 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.

 

원본글 읽기 : 해외직구로 카드 결제 시 하면 반드시 이득 보는 '가상카드' 발급받자

 

해외직구로 카드 결제 시 하면 반드시 이득 보는 '가상카드' 발급받자

해외직구 시 가상카드 발급받아 안전하게 거래하자 유통마진이 줄어 물건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해외직구의 장점에도 불구하고, 혹시나 내 정보가 유출되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걱정되

remembertitan-it.tistory.com

해외직구용 가상카드를 발급받자

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현재 일부 카드사에서 시행 중인 해외직구 용 가상카드 발급 서비스를 모든 카드사로 확대하여 2021년 1월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.

 

 

해외용 국제브랜드사 제휴카드를 소지한 국내 카드 회원이 카드사 어플 등을 통해 가상카드를 발급받고 일정기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게 해 발급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하고 유효기간, 사용 횟수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.

 

바로가기 : 해외직구용 가상카드 발급서비스 주요 내용

 

물론 각 카드사별 상세 서비스 내용, 이용방법, 시행 일정 등은 조금씩 다른데, 내가 이용하고 있는 카드사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해 보세요.

가상카드 국내 카드사들 발급 서비스 현황​

일부 카드사에서는 2020년도부터 이미 가상카드 발급 서비스를 시행했고, 2021년부터는 전 카드사가 발급 서비스를 시행하게 됩니다. 내가 이용 중인 카드사, 발급 채널, 유효기간 등을 확인하여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가상카드 발급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.

한 가지 예로 필자가 사용 중인 비씨카드의 경우 1주일, 2주일, 및 1/3/6개월 단위 혹은 직접 이용 기간을 설정하여 가상카드를 이용할 수 있고,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체크카드로도 가상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​

 

바로가기 : 국내 카드사들 발급 서비스 현황 정리표

 

가상카드 발급방법 차근차근 알아보기

모든 카드사 중 몇 가지 카드사의 발급 과정은 모두 앱에서 진행 가능합니다. 

 

바로가기 : 국내 카드사 앱에서 가상카드 발급하는 방법

 

 

 

경제, 금융 부동산 | 합법적인 세금절약
자산가들이 되기 위한 인사이트 : 리멤버타이탄 블로그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